논산시, 주민이 이끌어가는 ‘연산면 100세 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논산시, 주민이 이끌어가는 ‘연산면 100세 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11.05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명의 연산면 건강위원이 직접 행사 기획 및 주민 참여 유도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5일 연산면 백중놀이전수관에서 100세 건강위원회 건강위원과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산면 100세 건강위원회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발대식은 ‘나도 이웃도 건강한 동고동락 100세 건강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첫 성과임과 동시에, 지역의 건강문제에 관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100세 건강위원회 활동을 알리고 주민들에게 동참 의지를 피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용 연산면 100세 건강위원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 백중놀이 풍물, 민속춤, 난타 등 주민자치프로그램의 공연이 이어져 흥을 돋궜으며, 문태호 연산면 100세 건강위원회 위원장의 개회 선언으로 본격 시작을 알렸다.

현재까지 추진상황에 관한 경과보고 이후 연산면 건강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100세 건강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의지를 다짐하는 건강선언문을 낭독하는 순서가 이어졌다.

100세 건강위원회의 현판은 한존정 연산면 건강코디네이터의 재능기부로 제작됐으며, 건강위원과 주민들이 합심한 박 터트리기 행사로 풍성한 축하자리가 마련됐다.

또, 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레크레이션에서는 건강위원들이 손수 준비한 농산물과 생활용품 등을 경품으로 마련해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로 의미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연산면 100세 건강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의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활발한 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맞춤형 건강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