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계룡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11.02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스포츠 12개 종목 체험....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 한마당

계룡시는 지난 1일 종합운동장에서 ‘2019 계룡시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육군군악의장대 시범

계룡시장애인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장애인들의 체육활동을 통해 재활의지를 제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관내 장애인, 시민,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육군군악의장대 시범과 두드림 난타의 신명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체육대회로 이어졌다.

개회식에서는 장애인 체육발전과 복지 증진에 헌신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다양한 체육활동과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장애인과 시민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했다.

이어 진행된 체육대회는 실내조정, 휠체어탁구, 슐런, 플라잉디스크, 한궁, 후크볼 등 장애인체육 12개 종목의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그룹으로 나누어 제한시간이내에 모든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에게 완주 메달과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했다.

승부와 경쟁이 아닌 장애인스포츠 교류를 통해 장애인들은 한계를 극복하며 도전하는 열정을 보여주고, 비장애인들은 생소한 체육 종목을 직접 경험하고 즐기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시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체육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저변확대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육이 곧 복지’라는 마음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즐겁게 살 수 있는 행복도시 계룡시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