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다문화가족, ‘인권은 Value(가치) 더불어 같이’ 캠페인 전개
상태바
계룡시 다문화가족, ‘인권은 Value(가치) 더불어 같이’ 캠페인 전개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10.1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15개 시군 동시 실시, 문화 다양성 인정하고 존중하는 인권문화 확산

계룡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희원)는 16일 오전 엄사면 일대에서 ‘인권은 value(가치), 다문화가족과 더불어 같이!’라는 주제로 인권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다문화가족이 사회구성원으로 함께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충남 15개 시‧군에서 동시 진행돼 인권문화 확산 효과를 높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충남 다문화인권위원단, 관내 결혼이주여성, 센터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의 문화 다양성을 인정하고 인권 개선에 동참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또 다문화 가족을 차별 없이 바라보며, 결혼이주여성에 대한 호칭(OO씨, OO님)을 개선하는 등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는 문화 조성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된거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소통하는 기회가 자주 마련돼 다양한 가족이 더불어 행복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과 화합 소통을 위해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교육, 다문화 대축제 등 다양한 지역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