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부여군
부여군, ‘2019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 선정

부여군 홍산면 소재 홍산공공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19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홍산 도서관

이에 따라 부여군은 문화 취약지역의 도서관을 중심으로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주간에 공공도서관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도서관 이용 활성화 도모 및 지역 커뮤니티센터로서의 역할을 강화하자는 목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부여군 홍산공공도서관은 11월 1일 오후 3시 문해학교 학생 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함께 해보는 우리 몸짓 우리 마임”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자는 조성진이며 작년 제주 4.3항쟁 70주년 광화문 문화제에서 ‘일어나요 할망'에 대한 공연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공연은 약 한 시간 정도 진행되며 함께 해보는 마임, 장고와 노는 마임, 내 이야기 즉흥마임으로 순서가 이루어진다. 홍산공공도서관 개관 이래 처음 진행하는 어르신 대상 공연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참가신청은 직접 방문이나 전화(041-837-2610)로 접수할 수 있다. 10월 12일, 19일 강연과 탐방으로 진행되고 있는 지역향토문화 인문학 프로그램과 10월 26일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최한 “10월의 하늘(과학자들의 작은 도시 강연회)” 강연에 선정되어 재능기부를 통해 과학자들을 만나보고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기타 문의는 부여군청 홈페이지(http://www.buyeo.go.kr)에서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충청메시지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