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계룡시
안전도시 계룡,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일제조사 나서겨울철 대설, 한파대비 적설 취약지구 등 현장점검으로 주민 피해 예방

계룡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대설과 한파 등 자연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취약지역 일제조사 및 점검에 나섰다.

시는 사전대비‧대책을 마련해 겨울철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관계 공무원을 분야별 3개 조사반으로 편성하고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지역은 적설에 취약한 노후주택, PEB 구조물, 도로사면 눈사태 예상지, 적설취약구간 및 제설구역, 고립예상지역 등으로 조사반은 겨울철 폭설 등에 대비한 제설장비 관리 실태 점검과 보유 장비 현황, 재난발생시 상황관리, 대응체계 등을 파악할 계획이다.

점검결과 보완‧보수가 필요한 시설 등은 관리주체에게 즉각 개선할 수 있도록 계도하고 지속적인 예찰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 점검결과를 토대로 10월 중 겨울철 재난상황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필요한 제설장비, 자재 등을 확보해 안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도 폭설, 한파 등 겨울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안전점검 및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해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충청메시지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