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유구읍, 서울 금천구 시흥5동 주민자치위와 자매결연
상태바
공주시 유구읍, 서울 금천구 시흥5동 주민자치위와 자매결연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10.0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 문화, 예술, 도·농 프로그램 개발 등 폭넓은 교류 약속

공주시 유구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환)는 지난 5일 서울 금천구 시흥5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시흥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설우종)와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윤도영 유구읍장, 김성환 유구읍 주민자치위원장, 설우종 시흥5동 주민자치위원장, 고문규 시흥5동장)

이날 협약식은 유구읍 주민자치위원회와 문금2리 주민 등 40여 명과 시흥5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80여명이 참여한 진행됐다.

양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와 예술, 도·농 프로그램 개발 등 폭넓고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지역의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행정·문화·예술·축제 등 각 분야별 교류 △다양한 도·농 프로그램 개발 △실질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한 공동의 번영 △양 지역 주민간의 친선과 우호증진 등이다.

협약을 마친 참석자들은 시흥5동 마을 투어 및 정조대왕 능행차를 관람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윤도영 유구읍장은 “이번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표축제 참여 등 상호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활동으로 주민자치 실현과 상생발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성환 유구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일정지역에 대한 자매결연 고착화를 지양하고 실질적이고 다양한 지역홍보와 교류활동을 통해 상호 신뢰와 우호관계를 형성해 양 지역의 공동발전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