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공주시
공주시 ‘고마곰과 공주’,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우수상’ 수상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및 상금 500만원…사업화 컨설팅 등 특전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전국 85개 팀이 열띤 경쟁을 펼친 가운데, 공주시 캐릭터인 ‘고마곰과 공주’는 온라인투표와 전문가 심사에서 고득점을 얻으며 전국 3위, 우수상을 차지했다.

‘고마곰과 공주’는 응용이미지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점과 민간기업과 연계해 상품개발에 주력해 실제 제품화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함께 500만 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앞으로 수상 캐릭터 홍보영상 및 콘텐츠 제작‧배포, 사업화 컨설팅 등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지난 2015년에 태어난 ‘고마곰과 공주’는 그동안 150여개의 응용이미지가 제작되었으며, 시 주관 행사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석우 시민소통담당관은 “앞으로 공주시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개발로 ‘고마곰과 공주’를 널리 알리는데 주력하고, 발전 가능한 이미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충청메시지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