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부여군
2019 부여군가족 가을축제 개최오는 9일(수), ‘둘이면 여행! 가족이면 축제!’를 주제로 …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오는 9일 ‘둘이면 여행! 가족이면 축제!’를 주제로 구드래 조각공원에서 2019년 부여군가족 가을축제를 개최한다.

부여군이 주최하고 부여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부여군가족 가을축제로 그동안 부여군 다문화가족 대상 어울림행사를 개최하여 왔으나, 올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통합되면서 부여군의 다양한 모든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김으로써 화합과 공존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가을축제로 공연마당, 음식마당, 체험마당, 기타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식전행사에는 중국, 베트남의 전통춤에 이어 필리핀 결혼이민여성의 줌바댄스, 색소폰공연이 이어지고, 기념식에는 모범가정 및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식이 진행된다.

공연마당에는 그린나래치어리딩, 태권도시범공연, 아름다운 동심의 세계‘버블쇼’, 청소년 힙합․댄스 공연과 음식마당에는 중국, 필리핀, 베트남의 음식과 주먹밥, 떡볶이 등 음식 및 팝콘 코너가 있고 체험마당에는 ‘추억을 담아드려요. 즉석가족사진’ 포토존과 과녁맞추기, 물고기낚시체험, 블록체험이 준비되었다.

그 외 부여소방서의 소방안전교육체험장, 어린이급식관리센터의 콩알콩알 건강놀이터, 워터웨이플러스 금강문화관, 한 살림부여생산자연합회의 홍보코너가 있다.

군 관계자는 “가을하늘 아래 펼쳐지는 축제의 향연에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과 음식으로 육아에 힘든 맞벌이 가정, 성장기 자라나는 청소년과 학부모 등 세대 간 지역주민 간 공감과 화합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메시지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