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학교밖청소년지원 꿈드림 센터 청소년, 검정고시 전원 합격
상태바
부여군 학교밖청소년지원 꿈드림 센터 청소년, 검정고시 전원 합격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09.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양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8월에 실시한 제2회 검정고시 시험에 꿈드림 센터 청소년 6명이 응시, 전원이 합격했다고 10일 밝혔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 들

금번 성과는 학업을 중단한 꿈드림 센터 청소년들이 노력한 결과이며, 아울러 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의 결과이다.

꿈드림 센터에서는 4월부터 검정고시 무료 교재 및 인터넷 강의 지원, 모의시험 진행, 학습 설명회 및 부모 상담 개최, 전문 강사를 초빙한 학습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이를 통해 검정고시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이루어낸 성과라고 하겠다.

한편, 꿈드림 센터에서는 대학입학을 앞두고 학습 공간 활용, 청소년들 간 상호 학습 멘토 활동 등 지속적인 학력취득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복싱, 푸드 스타일링 수업 등을 활용한 취미, 특기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상담지원, 진로직업 체험 및 자격취득 지원, 직업 교육 및 대학 탐방, 사회창업 프로그램 지원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지원 문의는 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041-837-189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