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부여군수, 성동목장, 세도면 방울공선회, 상용1리 마을회관 방문
상태바
박정현 부여군수, 성동목장, 세도면 방울공선회, 상용1리 마을회관 방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19.08.22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현장을 방문 5일째인 박정현 부여군수는 오전 9시30분 임천면 성동목장, 11시 세도면 방울공선회, 15시 남면 상용1리 마을회관 등을 방문하여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임천면 성동목장

임천면 성동목장

성동목장은 동물복지 인증과 유기농 인증을 받은 목장으로 낙농체험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생생한 목장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두곡1리 마을 진출입도로 확장 또는 대피차로 개설과 성동목장 진입로 포장 ▲해충피해 가로수 방역 ▲축산분뇨 처리시설 ▲도로면 아카시아나무 제거 ▲노인회 임천면 분회 복사기 구입지원 등을 건의했다.

◈ 세도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방울공선회)

방울토마토 공동 선별장으로 세도면 전체 매출액의 22%를 소화하고 있다.

▲대추방울토마토 품질관리를 전담할 수 있는 전문인력 지원 ▲대형선별기 및 포장기 부품교환 지원 ▲토마토즙 행정기관 구매협조 등을 건의했다.

◈ 남면 상용1리 마을회관

상용1리(이장 서형석)는 82세대 147명(남69, 여78)의 주민들이 2015년부터 꽃과 열매가 있는 마을가꾸기 사업으로 개복숭아 600여주를 식재하여 마을경관 조성 및 효소판매 등 자체수익사업을 펼치고 있는 마을이다.

▲금천제방의 풀베기사업 및 상수도 공사로 노면상태 불량한 곳에 대한 아스콘 재포장 건의 ▲효소 보관용 저온저장고 지원 사업을 자부담이 적은 농업기술센터 시법사업 추진 ▲송학리 농어촌버스가 11:30~13:00 사이 삼용리를 경유할 수 있도록 노선조정 건의 ▲용배수로 600~700미터 설치 ▲용수로 중간부분이 높아 용수 공급이 안됨, 용수가 공급될 수 있도록 높이 조정 ▲ 드론 공동방제가 운영 중이나 남면은 뜰이 넓어 드론 2대로 방제가 어려움. 드론 방제기 추가 증설 건의 ▲마을광장 농기계창고 비 가림 시설 설치 ▲승수로의 원활한 용수 공급을 위해 승수로 물막이 시설 설치 등 승수로 보강사업을 건의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