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논산시
청소년주민참여예산학교, “우리에게 필요한 사업은 우리 스스로”청소년참여위원 대상, 주민참여예산 교육으로 청소년자치역량 강화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제13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 주민참여예산학교는 청소년들의 예산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통해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획기적이고 참신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광호 다올공동체교육컨설팅 본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주민참여예산의 이해와 청소년 참여예산제’를 주제로 청소년정책 사업 발굴을 위한 브레인스토밍 기법, 그룹별 아이디어 발표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3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대건고 1학년, 황장순)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도 청소년 사업을 발굴하고 제안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한 정책 제안서가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청소년 관련 정책을 예산에 적극 반영해 청소년의 복지 및 생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청소년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정책 참여 기회 확대와 예산과정 내 자치권 보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충청메시지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