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74주년 광복절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 잇따라
상태바
공주시, 제74주년 광복절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 잇따라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08.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공주시 관내 곳곳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이 펼쳐졌다.

탄천면

시에 따르면, 탄천면 전담의용소방대(대장 박노암)는 지난 13일 10여 명의 대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자체 구입한 태극기 100개를 주민들에게 나눠주고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낡은 태극기는 교체하고, 빈 점포 앞이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는 직접 태극기를 달아주는 활동을 벌였다.

박노암 대장은 “나라사랑 정신과 함께 우리 지역도 더불어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일깨워 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의당면

공주시 의당면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김재현) 회원 30여 명과 의당면사무소 직원, 주민 등 50여 명도 13일 나라사랑 정신 함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벌였다.

이들은 유계리 마을 일대를 중심으로 가가호호 방문해 직접 태극기를 달아주는 한편,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위치 및 게양방법, 관리방법 등을 설명하는 등 태극기 사랑운동도 함께 펼쳤다.

김재현 회장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태극기 물결이 일어나도록 주민들이 태극기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애국심을 드높일 수 있는 나라사랑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