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시와 함께하는 「제4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료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시와 함께하는 「제4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6.06 0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 만! 세!(꿈을 만들어 세계로 GO! GO!)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축제의 장 열어

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규)는 논산시와 공동주최하여 지난 6월1일(목), 6월2일(금) 2일간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논산공설운동장에서 논산계룡지역 중, 고등학생 8,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역량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꿈!만!세!(꿈을 만들어 세계로 GO! GO!)라는 주제로 ▲자기이해관 ▲진로설계관▲직업체험관 등 6개 테마로 총 240여개의 야외 부스와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졌다.

박람회 부스는 학생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구성하였는데 주요 행사로는 과학수사대, 기상예보관, 반려동물관리사 등 직업 체험 부스, 화학연구원, 연극배우 웹툰작가 등 85개 전문직업인 멘토와의 1:1 진로상담, 관내 고교 졸업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대학생 멘토와의 대화, 38개의 대학교입시 홍보관 및 12개 기업체 상담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미국, 일본, 필리핀 등 다수의 국제 명문대학 입시정보관도 운영해 국제화 시대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였다.

이밖에도 관내 고등학교에서는 학교홍보관을 운영하여 교육과정 및 동아리 안내와 맞춤형 진로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중학생들에게는 고교선택을 위한 진학정보도 제공하였다. 또한 지역 유관기관 및 진로체험처가 참여하고 자원봉사자들이 행사를 지원해주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김일규 교육장은 “이 박람회를 통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문 직업군과 진로상담 및 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비젼과 꿈을 갖고 자신의 적성을 찾아보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앞으로도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진로프로그램 및 진로체험처 발굴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각적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