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계룡건강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제2회 계룡건강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6.03 13:53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건강한 계룡, 남녀노소가 하나 된 행복한 하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2일 게룡시보건소 주최로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시민 1,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365일 건강한 계룡, 2017 제2회 계룡건강페스티벌’ 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계룡시 지역주민의 건강’ 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전체 생애주기별 건강생활 실천사업의 활성화와 주민의 건강에 대한 자긍심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계룡 건강 페스티벌’ 은 오전 10시부터 내 혈압ㆍ내 혈당 바로알기, 스트레스&혈관나이 알기, 유연성&약력&체지방검사 등 이날 운영된 26개의 부스에서 운영된 건강체험관은 다양한 건강체험을 통해 유익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지역주민들에게 매우 큰 인기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건강체험관에는 네일아트, 부채&마사지 풍선아트 등 자원봉사센터의 재능기부와 계룡무궁화라이온스클럽은 빵과 물 각 1,000개와 홍삼차 봉사를 실시하여 훈훈한 미담이 되었다. 

▲ 해군 홍보단 - 상병 정민혁, 상병 이민기

오후 1시부터 보건소 통합건강증진팀 신지은 팀장의 사회로 식전행사(해군 홍보단의 마술쇼와 흥겨운 노래)에 이어 개회식은 국기에 대한 경례, 내빈소개, 축사(최홍묵시장, 김용락의장) 순으로 진행됐다.

▲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대회는 세대 간의 소통과 어울림의 장으로 시민 모두가 건강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며 “남녀노소가 한마음으로 즐기며 건강과 화합을 도모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용락 계룡시의회의장

김용락 계룡시의회의장은 축사에서 “건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다” 면서 “보다 더 건강한 계룡, 보다 더 활기찬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전환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어르신, 청소년, 성인, 장애인과 자라나는 새싹들이 준비한 무대로 이우영 MC의 진행으로 건강뽑내기 경연이 시작되었다.

특히 어린이집 아이들부터 청소년과 어르신까지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마련된 건강뽐내기 경연에 23개 팀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과 끼를 맘껏 선보였다.

경연이 마무리 된 후에는 시상식이 있었다. ‘새싹튼튼이 상’, ‘배리어프리 상’, ‘건강열정 상’, ‘미래지향 상’, ‘건강미인 상’이 각각 경연에 참가한 팀에게 수여되었다.

▲ 신지은 보건소 통합건강증진팀장

보건소 관계자는 “오늘 ‘제2회 계룡강페스티벌’ 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과 경연에 참여하신 어르신들,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장애인 여러분께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 며 ”앞으로 보다 다양하고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제2회 계룡강페스티벌’ 경연 이모저모>

▲ 1. 드림걸즈 (신도초등학교)
▲ 2. 늘봄 (도곡1리 경로당)
▲ 3. 텐션업 (계룡시보건소)
▲ 4. 대동소리울림 (대동@&농소리 경로당)
▲ 5. 하나 Children (하나어린이집)
▲ 6. 슈슈 (엄사초등학교)
▲ 7. 당신 멋져 (성원아파트 경로당)
▲ 8. 용남초 맞지? (용남초등학교)
▲ 9. 삼진 Happy (삼진아파트 경로당)
▲ 10. WITH (계룡고등학교)
11. 얼씨고 장사 (지체장애인협의회 계룡시지회)
▲ 12. 덩두쿵 체조 (상록어린이집)
▲ 13. 괜찮아! 우린 아직 젊어 (대림아파트 경로당)
▲ 14. 두드림 (두마초등학교)
▲ 15. RESPECT (계룡중학교)
▲ 16. 황금불새 (계룡시보건소)
▲ 17. NOUS (엄사중학교)
▲ 18. 나를 찾는 시간 60분 (금암동)
▲ 19. RTH (용남고등학교)
▲ 20. 노년의 휴식 (계룡시노인종합복지관)
▲ 21. Attractive & Attrance (용남중학교)
▲ 22. Pretty nine girl (금암초등학교)
▲ 23. Starlit (엄사리)

<시상식>

♧ 365일 건강한 계룡! "제2회 계룡건강페스티벌" 은 계룡시민 화합의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내년에 또 만납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