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공주시
공주시, 16일~22일까지 밤나무 해충 항공방제 실시농촌일손 부족해소 및 고품질의 알밤생산으로 농가소득 증대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정안면 등 13개 읍・면・동 697 농가를 대상으로 밤나무 해충 항공방제를 실시한다.

이번 항공방제는 농산촌 고령화 등에 따른 일손부족을 해소하고 고품질의 알밤 생산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것으로, 이번에 실시되는 항공방제 면적은 3010ha로 전년대비 12% 증가됐다.

시는 산림청 헬기 2대를 지원받아 밤 열매가 맺을 무렵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복숭아명나방과 밤바구미 등 종실가해 해충에 대해 중점적으로 방제할 예정이다.

방제 약제는 농촌진흥청에 등록된 품목 중 산림청에서 권장하는 저독성 약제를 사용한다.

시는 이번 항공방제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방제지역 입산 및 산나물 채취 금지 △농산물 건조 피해 주의 △장독대 및 우물 뚜껑 개방금지 △양잠 및 양어장 보호조치 △벌통 이동조치 및 방봉금지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김기형 산림경영과장은 “비나 안개, 바람 등의 기상여건에 따라 방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안내 방송에 주의를 기울이고 방제일정과 장소 등은 공주시 산림경영과, 해당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공주시산림조합으로 문의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충청메시지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