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 가져
상태바
계룡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 가져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07.1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모기기피제, 자운고밤 만들기” 등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친밀감 되새겨

계룡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 이희원)는 지난 7월 11일(수) 저녁 7시,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가졌다.

가족사랑의 날이란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 가족간의 유대감 및 친밀감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할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계룡시 거주 다문화 및 비다문화 9가정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친밀감을 되새겼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기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을 대비해 온가족이 사용할수 있는 천연제품인 천연모기기피제, 천연자운고밤을 만들었다.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석자들은“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이었고 오늘처럼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가족 생활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지역주민들과 소통 및 교류의 장이 많이 마려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희원 센터장은 “가족사랑의날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가족문화의 다양성 함양 및 가족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여 가족 간 소통의 단절의 해소 유대감 증진 효과를 기대하고, 가족사랑의날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차별 없이 함께하는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