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악협회 계룡시지부, 제12회 계룡시 단오행사 성료
상태바
한국국악협회 계룡시지부, 제12회 계룡시 단오행사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5.31 13: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엄사사거리 야외무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단오행사 펼쳐

한국국악협회 계룡시지부는 전통 4대 명절 중 하나인 음력 5월 5일 단오를 맞아 엄사사거리 야외무대에서 제12회 단오행사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한마당 잔치를 펼쳤다. 

▲ 설장구-엄사예술단
▲ 웃다리 사물놀이 - 노인복지관

이날 행사에는 시민,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사예술단의 삼도설장구,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웃다리사물놀이, 아리아 오카리나 앙상블, 7080 사랑방 섹소폰 등의 공연이 실시됐다.

특히 한밭국악예술단의 경기민요와 함께 신명나는 공연으로 시민들과 화합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 투호놀이

이외에도 투호놀이, 제기차기, 고리넣기 등의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전통놀이와 풍습을 즐기며 단오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도 가졌다.

▲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도 행사장에 참여하여 "민족의 4대 전통 명절인 단오를 맞이해 공연과 민속놀이로 시민들이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며 단오행사 끝까지 시민들과 함께 했다. 

▲ 김옥영 국악협회 계룡시지부장

행사를 주최한 김옥영 지부장은 “신록의 계절 5월의 푸르름이 가득한 엄사사거리 야외무대에서 계룡시민과 함께 단오행사를 갖게 되어 매우 뜻깊에 생각한다” 며 “우리 모두 흥겹고 신나게 한마당 어울려 한마음으로 정을 나누자”고 말했다.  

공연이 마무리된 후에는 국악협회에서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누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단오행사 이모저모>

▲ 단오행사에 참석한 계룡시 의원들
▲ 아리아 오카리나 앙상블
▲ 7080 사랑방 섹소폰
▲ 제기차기
▲ 고리넣기
▲ 공연을 관란하는 최홍묵 시장
▲ 음식을 준비하는 회원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