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9년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 및 제15회 계룡시 여성의 날 행사 가져
상태바
계룡시, 2019년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 및 제15회 계룡시 여성의 날 행사 가져
  • 조성우
  • 승인 2019.07.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ㆍ여가 평등해야 모두가 행복하다.’ 라는 슬로건으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5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미순) 주관으로 2019년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 및 제15회 계룡시 여성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진정한 양성평등 의미를 전달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범시민적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남ㆍ여가 평등해야 모두가 행복하다.’ 라는 슬로건 아래 이날 대회는 최홍묵 시장, 박춘엽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기관 및 사회단체장과 여성단체 회원 등 400여명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사회 나영숙 대표

1부 기념식은 계룡스피치연구원 나영숙 대표의 사회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협의회 동영상 시청, 여성헌장 낭독, 유공자 시상, 대회사 및 축사, 결의문 채택 순으로 진행되었다.

여성헌장 낭독(김선식 부회장)

이어서 김선식 수석부회장의 계룡시 여성헌장 낭독에 이어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계룡시장 표창패

계룡시장 표창 ▲한국생활개선계룡시연합회 이현주, ▲계룡시여성의용소방대 이정임

계룡시의회의장 표창장

계룡시의회의장 표창 ▲농가주부모임계룡시연합회 정오영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표창 ▲계룡시 엄사면 방명희

계룡시여성단체협의회장 표창 ▲계룡시새마을부녀회 이옥자 ▲한국여성농업인계룡시연합회 차영란

대회사 (임미순 회장)

임미순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남ㆍ여가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공유하여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로 나가기 위해 의지를 다지는 자리”라며 “오늘 양성평등 대회를 통해 무의식적으로 가지고 있던 성차별적 의식의 변화와 더불어 공감대 형성으로 남ㆍ여가 평등하고 모두가 행복한 계룡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념사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시장은 “양성평등은 국가의 핵심가치 중 하나로써 여성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정책이 시행되고 있다.” 면서 “오늘 행사로 지역사회의 양성평등 및 인권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축사 (박춘엽 의장)

박춘엽 의장은 “양성평등은 나와 사회가 모두 행복해지는 소중한 가치” 라며 “마음과 입을 열고 당당한 참여로 일상에서 양성평등이 실현되는 성숙한 사회로 우리 함께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결의문 채택

결의문 채택은 계룡시여성단체협의회 이명옥, 계룡시 엄사 상인회장 이승희 회원의 선창으로 모두 함께 ‘결의한다’를 제창하며 1부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어 2부 행사는 ‘뻔뻔한클래식’ 공연과 경품추첨순서다. 맥키스오페라에서 운영하는 ‘뻔뻔한클래식’으로 클래식과 뮤지컬, 그리고 개그가 어우러져 웃음과 즐거움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소통하며 즐기는 유익한 시간이되었다.

 

[행사 이모저모]

축사 (김대영 도의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