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계룡시
계룡시, 주민자치아카데미 및 주민자치협의회 창립식 가져진병규 초대회장 …"주민이 주인이 되는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하겠다" 포부 밝혀
감동을 주는 주민자치 특강 (강광민 조선대교수)

계룡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진병규)는 26일 14시부터 “감동주는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및 올바른 주민자치 방향에 대해 1시간 동안 특강(강사 강광민 조선대교수)을 청취했다

식전공연 (엄사면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의 진도북춤)

이어 식전행사로 ▲엄사면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의 진도북춤 ▲금암동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인 경기민요 공연 ▲두마면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오카리나 연주 ▲신도안면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섹소폰 연주가 실시됐다.

이날 창립행사에 최홍묵 계룡시장, 박춘엽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김대영 도의원 등 기관 및 사회단체장, 주민자치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시 주민자치협의회 최일규 부회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임원소개, 취임사,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사회 (최일규 부회장)

계룡시 주민자치협의회 창립 경과보고를 통해 “계룡시는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자치기능을 강화하여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8년 12월 4개면ㆍ동 주민자치위원장 간담회를 통해 계룡시 주민자치협의회 구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었고,

주민자치협의회 임시회(지난 3월 22일)

지난 2019년 1월 협의회 임시회장을 선임했으며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4회에 걸친 임시회를 통해 계룡시 주민자치협의회 정관(안)을 마련하고 임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후, 지난 6월 5일 임시총회를 개최하여 정관을 최종확정하고 오늘 창립식을 갖게 됐다.

주민자치협의회 임원은 ▲진병규 초대 계룡시주민자치협의회장 ▲김용고 수석부회장 ▲최시철 부회장 ▲조동호 부회장 ▲이정애, 김도경 감사 ▲황태자 재무 ▲이은영 사무국장 등이다.

취임사 (진병규 초대 협의회장)

진병규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기본조건인 ‘주민이 주인이 되는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며 ”4개면ㆍ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교류와 협력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자치역량을 함양하고 주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에 중추적으로 선도할 수 있는 공익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축사 (최홍묵 시장)

최홍묵 계룡시장은 “활기찬 신록의 계절을 맞이하여 계룡시 주민자치협의회 창립식과 협의회장 취임식이 개최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최근, 정부는 주민참여제도의 문턱을 낮추고, 주민자치 기구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새로운 시작이 자치분권의 마중물이 되어, 풀뿌리 주민자치의 자생적 발전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구심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민자치협의회 창립식 이모저모]

축사 (박춘엽 의장)
격려사 (권관희 충남도주민자치협의회장)
강광민 교수 (감동주는 주민자치 특강)
식전공연 (금암동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인 경기민요 공연)
식전공연 (두마면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오카리나 연주)
식전공연 (신도안면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섹소폰 연주)

 

 

조성우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