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원, 김다정 가야금병창 독주회 연다
상태바
논산문화원, 김다정 가야금병창 독주회 연다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06.19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내 고향에서 준비하는 첫 번째 연주회

김다정 가야금병창 독주회가 충청남도와 충남문화재단 후원으로 오는 22일 오후 5시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국립전통예술고를 거쳐 목원대학교 한국음악학부에서 가야금병창을 전공한 김다정은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에서 장원을 수상한 바 있는 검증된 실력의 국악연주자이다.

각종 활동에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남다른 열정과 실력으로 가야금병창의 진정한 멋을 알리는 데에 큰 공헌을 하고 있고, [민속악단 새녘, 논산전통국악연구소, 큰댁어울국악단, 노래하는 가야금 놀다가‘歌’, 가야금앙상블 금자씨]의 동인으로 민속음악부터 창작음악까지 다양하고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공연은 김다정이 마련한 첫번째 독주회로, 가야금병창 순수 전통의 멋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소리꾼이 판소리를 부르기 전 목을 풀기위해서 부른다는 가야금병창 단가로 시작하여 가야금병창 판소리 다섯바탕의 눈대목들을 차례로 노래한다.

가야금병창 단가 ‘명기명창’

수궁가 중 ‘고고천변’

춘향가 중 ‘사랑가’

흥보가 중 ‘제비노정기’

25현가야금 3중주 ‘오봉산타령’ (축하공연)

심청가 중 ‘예 소맹이’

적벽가 중 ‘화룡도’

12현가야금병창과 25현가야금을 위한 ‘민요연곡’

자신이 지내고 있는 지역에서 여는 만큼 설레기도 하면서 떨린다는 김다정은 “우리 지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가야금병창 독주회로 성심을 다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고민하며 준비하고 있다. 관객들에게 가야금병창의 멋을 보여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공연은 전석 초대로 진행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