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7일간의 일정으로 제23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부여군의회, 7일간의 일정으로 제23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조성우
  • 승인 2019.06.19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의 건 등 23건의 의안 심사
의원 윤리강령 낭독(정태영 부의장)

부여군의회(의장 송복섭)는 지난 18일 제235회 제1차 정례회를 개의하여 24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의사보고

이번 회기중에는 ▲부여군 모범운전자연합회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박상우 의원 대표발의), ▲부여군 자활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노승호 의원 대표발의) ▲부여군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안(민병희 의원 대표발의) ▲부여소방서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윤택영 의원 대표발의) 등 4건의 조례안을 비롯하여

부여군수가 제출한 ▲부여군 액화석유가스 사업 허가기준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부여군 노인 등 대중교통 이용지원에 관한 조례안 ▲부여군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 (사비로·석탑로)유료주차장 운영에 따른 수탁자 행정재산 사용료 면제를 위한 동의안 ▲장애등급제 개편 사항 반영을 위한 부여군 군세 감면조례 등 일괄개정조례안

▲부여군 군정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부여군 군정조정위원회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부여군 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부여군 공유재산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9년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부여군소하천점용료및사용료징수조례 전부개정조례안 ▲2025 부여군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 ▲부여군 백제역사 상상체험관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 성별영향평가에 관한 조례안 ▲부여군 양성평등 기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부여군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의 건 ▲2018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2018회계연도 기금결산 의결의 건 등 19건 등 총 23건의 의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송복섭 부여군의회의장

이날 송복섭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6월13일 발표한 ‘충청남도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부여군 확정을 축하한다.” 면서 “국ㆍ도비 185억원을 투입 충청남도 먹거리 통합지원센터를 건립하게 되면 부여군 굿뜨래 농산물과 축산물이 더 많이 생산ㆍ유통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농가소득이 향상되고, 일자리 창출로 실질적 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가 기대 됩니다. ”고 밝혔다.

다음은 송복섭 의장의 개회사 전문이다.

사회(김순옥 의사팀장)

 

[개회사, 제235회 제1차 정례회]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박정현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푸르른 신록의 계절에 제235회 제1차 정례회를 맞아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6월13일 발표한 “충청남도 먹거리 통합지원센터”부여군 확정을 축하드립니다.

박정현 군수님과 유흥수 부군수님, 임도연 굿뜨래경영사업소장님 그리고 부여군 의회 의원님들 모두가 열망했던 사업이 이루어져 정말 가슴 벅차고 기쁨과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박정현 군수와 유흥수 부군수

박정현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분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국ㆍ도비 185억원을 투입 충청남도 먹거리 통합지원센터를 건립하게 되면 부여군 굿뜨래 농산물과 축산물이 더 많이 생산ㆍ유통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농가소득이 향상되고, 일자리 창출로 실질적 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가 기대 됩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조국과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감사와 유족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이 평화의 세상을 잘 지켜나가기 위해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1차 정례회는 사실상 올해 전반기 의회를 마감하는 동시에 후반기 의회를 준비하는 의미 깊은 회기입니다.

이 자리에서 군민 여러분 앞에 한 목소리로 의원 선서를 하며 부여군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하겠다는 큰 뜻을 품고 출발한 제8대 의회가 개원한 지 어느덧 1년이 되어갑니다.

지난 1년을 돌아보면 우리 부여군의회는 군민의 실생활에 필요한 조례를 제정하는 입법 활동을 통해 제도적 기반을 분주히 마련하였으며, 직접 민생현장을 찾아가 군민들의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각종 지역현안과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집행부의 정책이 적법하고 합리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감시하는 등 주민대의기관 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에 의장으로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회와 상호협력하고 의견을 조율해 나가며 군민의 복리증진이라는 같은 목표를 향해 힘써 주신 박정현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회는 집행부와 상호 견제와 협력이라는 기본 원칙을 준수하고, “우리 군민 모두가 행복한 부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제235회 제1차 정례회는 2018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안을 비롯한 군민생활과 밀접한 많은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상정된 안건들을 군민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검토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이 심사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곧 시작될 폭염과 장마를 대비한 여름철 안전 종합대책에도 만전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군민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늘 넘쳐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