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충청권
충청남도, 제4회 인권작품 공모전 개최올바른 인권 가치 확산 위한 공모전 열린다. …9월 4일까지 시·에세이 2개 분야

충남도는 인권 기본조례의 새로운 제정을 기념하고, 인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제4회 충청남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국민이면 누구나(초등·중고등·일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작품 편수의 제한은 없고 주제는 인권침해와 차별사례 또는 인권의식 고양 및 인권 존중문화 확산이며, 시와 에세이 2개 분야로 구분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충남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를 통해 오는 9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도는 인권 지향성, 창의성, 인권교육 및 홍보 활용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9월 30일 도 홈페이지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내용

수상 규모는 시와 에세이 2개 분야에 최우수, 우수, 장려 등 1000만원 규모로, 총 52점을 채택한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10월 열리는 제4회 충청남도 인권주간 문화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hungnam.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인권증진팀(☎041-635-3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권작품 공모전은 충남도민 인권선언에 대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높이고, 인권 가치의 올바른 확산을 위해 2015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조성우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