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9년「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국도비 확보
상태바
계룡시, 2019년「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국도비 확보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06.10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문화엑스포(국제행사) 추진관련 특별교부세 20억원 등 총 69.5억원 확보

계룡시는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국제행사) 추진관련 특별교부세 20억원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총 69억5천만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초부터 시의회 및 국회의원과 연계 협력하여 국회, 행정안전부, 충남도 등 관계기관을 13회 이상 방문해 사업 필요성, 시급성 등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국‧도비 확보활동을 전개해 왔다.

올해 확보한 국‧도비는 개청 이래 최대 규모이며, 엑스포와 같은 국제행사 추진으로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것은 충남 15개 시・군 중 최초이다.

추가로 확보한 특별교부세 20억원은 「계룡 신도안~대전 세동간 광역도로 개설」사업비로 지역 접근성 강화 및 이용자의 편의 제고를 위해 계룡시 신도안면과 국도1호선을 연결하는 광역도로를 개설하는 사업이다.

특히 해당 도로는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주 진입도로로 방문객의 원활한 통행성 확보 및 성공적인 엑스포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사업비 확보가 꼭 필요했으며,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시의 재정부담 감소 및 원활한 사업추진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시는 올해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공군기상단 삼거리~괴목정 도로 확장, 계룡제일문 설치, 계룡제일문 쉼터 및 주차장 조성, 상설 야외공연장 설치, 군문화엑스포 주차장 조성, 계룡IC~군문화엑스포행사장 입구 도로정비 등 엑스포지원사업 등 대규모사업의 목표사업비 대부분을 확보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100억원의 국・도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현안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