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계룡시
계룡도서관, 12일, 나태주 시인 초청 강연「풀꽃」의 저자 나태주 시인을 초청 <시로 물드는 아름다운 삶>이란 주제로…

계룡도서관은 오는 12일 「풀꽃」의 저자 나태주 시인을 초청해 <시로 물드는 아름다운 삶>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나태주 시인

이번 강연은 ‘2019년 세상을 바라보는 창(窓)’이라는 타이틀로 5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는 수요인문학 산책의 두 번째 시간으로 인생과 자연을 사랑하는 나태주 시인과 함께한다.

이날 나태주 시인은 촉촉한 감성의 시를 통해 앞만 보고 달려온 현대인들의 삶의 목표를 조금 늦추고 자신을 돌아다보고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풀꽃)’로 잘 알려져 있는 나태주 시인은 197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에서 시「대숲 아래서」로 등단했다.

이후 「막동리 소묘」, 「산촌엽서」 등의 시집과 「시골사람 시골선생님」, 「날마다 이 세상 첫날처럼」 등의 산문집을 집필했으며, 최근에는 베스트셀러 도서「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를 출간했다.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무료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계룡도서관(☎042-840-360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요인문학 산책은 6월 12일 ▲시로 물드는 아름다운 삶(나태주 시인) 강좌에 이어 7월 24일 ▲아모르파티 고전으로 배우는 삶의 지혜(한상덕 경상대 교수)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성우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