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논산시
논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의 날 기념행사 ‘성료’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5일 오전10시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환경단체, 기관 및 단체,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환경의 날은 1972년 ‘UN 환경회의’에서 환경보전의식 함양과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제정된 것으로, 우리나라는 1996년부터 ‘환경의 날’로 지정해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주요 내빈들의 축사, 퍼포먼스 및 기념사진 촬영과 맥키스오페라의 축하공연에 이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각종 환경보전과 관련한 부대행사들이 진행됐다.

또한, 올해 환경의 날 주제인 ‘대기오염(Air Pollution)’과 관련해 지속가능발전 환경사진 전시, 1회용품 줄이기, 자전거 발전을 통한 솜사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카드섹션을 이용한 환경보전 퍼포먼스는 환경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문제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각종 시책 발굴을 통한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행사가 시민들이 스스로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생활 속에서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메시지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