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 결산
상태바
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 결산
  • 조성우
  • 승인 2019.06.05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주도 농산물 참여 축제로 거듭나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달 31일 추진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도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평가·결산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축제는 세도면 대표 농산물 방울토마토와 축제가 열린 유채꽃밭의 조화로, 찾아온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하여 중부권 최대의 농산물축제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며 부여군 세도면을 널리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는 데서 추진위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방울토마토(세도 대표 농산물)와 유채꽃(축제의 장소)이 어우러져 지역특산물과 관광명소를 함께 알리는데 기여하였고 면 단위 축제임에도 군 단위 축제 이상의 위력을 보였으며, 축제 추진위원회의 구성으로 주민 주도적 발전 가능성을 입증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다양한 콘텐츠 및 주차장 부족과 심각한 교통체증에 대한 대책마련 등의 과제를 남겼다. 또한 지역상권의 매출성장과 방울토마토 판매량 향상을 위해 세도면·세도농협·지역상권·작목반연합회·세도면민들이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할 대목이다. 

조일연 추진위원장은 “금번 축제가 주민주도형 축제로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점에 대해 무엇보다 애써주신 전홍규 세도면장과 세도면행정복지센터 직원 여러분께도 추진위원회를 대표하여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 논의된 아쉬운 부분은 개선하여 한층 발전된 축제로 준비해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축제로 발돋움 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해단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