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중독 예방 부모 교육 실시
상태바
계룡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중독 예방 부모 교육 실시
  • 조성우
  • 승인 2019.05.18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계룡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7일, 센터 내 체험교육실에서 센터 등록 어린이집 부모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계룡시 지역 내 가정에서의 효과적인 식중독 관리 예방을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나들이 철에 발생률이 높은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올바른 손 씻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식중독 예방 6단계와 식중독 예방 3대 요령, 나들이 음식 관리 방법 등의 예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하였으며 부모가 나들이 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수업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 “어린이들은 일반 성인에 비해 더욱 식중독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며 “이번 교육을 토대로 철저히 관리해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생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명희 계룡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배재대학교 가정교육과 교수)은 “이번 식중독 예방 교육을 통해,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센터에 대한 부모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고, 어린이뿐만 아니라 지역 내 가족 모두의 건강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양‧위생 관리를 통해 계룡시 어린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