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충청권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 ‘스마트원예단지’ 현장방문농산물의 수출경쟁력 강화 및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의 육성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는 14일(화) 부여에 조성중인 ‘스마트 원예단지’를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 하였다.

이날 ‘스마트원예단지’를 방문한 농업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스마트원예단지는 우리 농산물의 수출 경쟁력 강화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의 육성을 위한 중요한 과제”라며, “대규모 원예단지 조성으로 피해가 발생되는 소규모 농가의 어려움을 정책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기서 의원(부여1)은 “총 1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스마트 원예단지 완공 시 고품질 농산물을 도민들에게 안정적으로 보급하게 되며, 부여의 농산물 수출 또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시설원예 경영체의 집적화・규모화로 일부 농가의 소득은 증가될 수 있으나 소규모 농가에서는 가격 경쟁력이 약화되어 가뜩이나 어려운 농가가 더욱더 어려워 지지는 않을지 염려 된다”며, “소규모 원예농가의 어려움도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을 확대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충남 부여군 규암면에 조성중인 스마트 원예단지는 24.6ha에 총사업비 10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현재 1단계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조성우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