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공주시
공주시민대학, 시사평론가 진중권 교수 초청 교양강좌14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디지털미학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강연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오는 14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공주시민대학 제52강 교양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교양강좌는 시사평론가 진중권교수를 초빙해 ‘디지털미학의 인문학’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이뤄질 예정으로,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별도 예약 절차 없이 참여 가능하다.

이번 강연에서 진중권 교수는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 중심으로 바뀌는 디지털 시대에 인문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디지털 기술이 바꿔놓은 현실 개념과 이상적 인간형, 협업과 소통의 방식 등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진중권 교수는 현재 동양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회·문화·정치 등 사회 전반의 이슈에 대해 솔직한 발언을 통해 소통하는 우리시대 대표 논객으로 꼽힌다.

또한, 주요 저서로 ‘진중권의 서양미술사’, ‘좋은 정치란 무엇인가’, ‘진중권의 미학에세이’ 등을 발간했다.

기타 공주시민대학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1-840-839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주시민대학 교양강좌는 매 분기별 실시되고 있으며, 하반기 교양강좌는 오는 9월과 11월 진행될 예정이다.

 

충청메시지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