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4월중 정례회의 개최
상태바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4월중 정례회의 개최
  • 조성우
  • 승인 2019.04.14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시·군의장협의회 4월중 정례회의가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 주관으로 12일 오전 11시 공주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례회의는 박병수 의장을 비롯한 공주시의원과 김진호 충남 시·군의장협의회장(논산시의회 의장) 및 각 시·군의회 의장, 손권배 공주시 부시장, 안호 충청남도 자치행정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환영사 (박병수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이자 역사·문화·관광·충절의 고장 공주방문을 환영하며 그동안 충남 시·군의장협의회가 충남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면서 “오늘 이 자리는 21세기 서해안시대, 충청의 시대를 맞아, 충남 시·군 의회의 역량을 대한민국 전역에 떨치고 지방의회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알찬 기회의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논산시의회

김진호 충남 시·군의장협의회장(논산시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유물과 유적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역사와 문화, 자연이 함께하는 힐링 생태관광도시 공주방문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협의회가 신의와 소통으로 화합하며 유기적인 협력관계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안호 道자치행정과장으로부터 도정현안에 대한 설명청취 후 정례회 안건으로 “고속철도 평택 ~ 오송 복복선 건설사업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촉구 결의문 채택의 건”과 “석오 이동녕 선생 서훈 등급 상향 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을 원안대로 채택했다.

한편 협의회는 충남 15개 시․군의회 의장으로 구성되어 각 의회의 협력관계 유지와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매월 각 시·군을 순회하며 정례회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5월중 정례회의는 아산시의회에서 5월 10일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