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충청권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4월중 정례회의 개최

충남시·군의장협의회 4월중 정례회의가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 주관으로 12일 오전 11시 공주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례회의는 박병수 의장을 비롯한 공주시의원과 김진호 충남 시·군의장협의회장(논산시의회 의장) 및 각 시·군의회 의장, 손권배 공주시 부시장, 안호 충청남도 자치행정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환영사 (박병수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이자 역사·문화·관광·충절의 고장 공주방문을 환영하며 그동안 충남 시·군의장협의회가 충남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면서 “오늘 이 자리는 21세기 서해안시대, 충청의 시대를 맞아, 충남 시·군 의회의 역량을 대한민국 전역에 떨치고 지방의회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알찬 기회의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논산시의회

김진호 충남 시·군의장협의회장(논산시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유물과 유적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역사와 문화, 자연이 함께하는 힐링 생태관광도시 공주방문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협의회가 신의와 소통으로 화합하며 유기적인 협력관계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안호 道자치행정과장으로부터 도정현안에 대한 설명청취 후 정례회 안건으로 “고속철도 평택 ~ 오송 복복선 건설사업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촉구 결의문 채택의 건”과 “석오 이동녕 선생 서훈 등급 상향 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을 원안대로 채택했다.

한편 협의회는 충남 15개 시․군의회 의장으로 구성되어 각 의회의 협력관계 유지와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매월 각 시·군을 순회하며 정례회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5월중 정례회의는 아산시의회에서 5월 10일 개최될 예정이다.

 

조성우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