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계룡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가져
상태바
제39회 계룡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가져
  • 조성우
  • 승인 2019.04.10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이 행복하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슬로건으로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어울림 축제의 장으로 펼쳐져...

계룡시는 9일 오전 11시, 시민체육관에서 최홍묵 시장, 박춘엽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기관 및 사회단체장, 시민과 장애인가족, 자원봉사자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축제의 장을 펼쳤다.

계룡시가 주최하고 (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계룡시지회(회장 김종일)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장애인이 행복하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슬로건으로 1부 기념식, 2부 어울림 축제로 나누어 진행됐다.

사회자(김응렬 사무국장, 김선화씨)

기념식은 김응렬 사무국장과 김선화씨의 사회로 식전공연(엄사예술단의 사물놀이, 오카리나)에 이어 내빈입장, 개회선언, 축하공연(계룡대 군악대의 모듬북), 국민의례, 내빈소개, 시상식, 대회사(김종일 지회장), 격려사(이건휘 도협의회장), 축사(최홍묵 시장, 박춘엽 의장),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기념식에서 장애인들의 일상을 체험하고 장애로 인한 불편과 편견을 넘어 시민들의 이해와 소통, 관심을 유도하고자 주요내빈들이 휠체어 등으로 장애를 체험하면서 입장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시장 표창 (심상곤씨, 정준영 대표)

이날 시상식에서 장애인협회 계룡시지회 심상곤씨와 신도안오리 정준영 대표가 장애인 복지 및 권익증진에 기여한 공으로 계룡시장의 표창패를 받았다.

의장 표창(유상석 행사부장, 박미순 장애인활동지원사)

이어 장애인협회 계룡시지회 유상석 행사부장과 박미순 장애인활동지원사가 계룡시의회의장 표창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애인협회 계룡시지회장 표창(이석이 체육지도사, 원정미, 김수아 자원봉사자)

이밖에도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감사패(노인종합복지관 권주현 관장) ▲충청남도지체장애인협회 회장 표창패(계룡시지회 김미숙) ▲국회의원 김종민 표창장(계룡시지회 권영주)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 상장(엄사중학교 조찬양) ▲논산경찰서장 감사장(계룡시지회 손간근) ▲장애인협회 계룡시지회장 표창장(장애인 체육회 체육지도사 이석이, 자원봉사자 원정미, 김수아) ▲계룡시 장애인후원회 김남중 회장의 장학증서(두마초등학교 2학년 박연우, 성광온누리학교 4학년 정원석, 신도초등학교 3학년 이상현)

대회사 (김종일 장애인협회 계룡시지회장)

김종일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애인들은 비록 몸은 불편하지만 장애를 극복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사 (최홍묵 시장)

최홍묵 시장은 “장애인에게 보다 균등한 기회부여와 사회참여 보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다양한 서비스 제공 등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2부 어울림 축제는 울림하나 밴드, 고길순 자원봉사자의 민요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과 회원들의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하는 뜻 깊은 축제가 펼쳐져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연출했다.

 

[기념식행사 이모 저모]

식전공연 (엄사예술단)
식전공연 (오카리나)
내빈입장
개회선언 (김남준 후원회장)
축하공연 (모듬북 - 계룡대 근무지원단)
수상자와 함께(시장 표창)
수상자와 함께(의장 표창)
중앙회장 감사패, 도회장 표창패 수상자와 함께
국회의원 표장장 수상자와 함께
교육장 상장 수상자와 함께
경찰서장 감사장
장학증서를 받은 분들(자녀을 대신하여 부모가 받았음)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장형권, 현은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