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덕상무사 제168회 공문제 및 제2회 전국보부상한마당축제
상태바
예덕상무사 제168회 공문제 및 제2회 전국보부상한마당축제
  • 조성우
  • 승인 2019.03.26 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창립 168주년을 맞이하는 사)예덕상무사(접장 윤철현)는 오는 30일 충남 예산군 덕산온천지구내 주차장 (예산군 관광안내소 일원)에서 “제168회 공문제 및 제2회 전국보부상한마당축제“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개최된다

조선시대 후기부터 예덕상무사가 재현, 계승해온 “공문제(公文祭)”를 시작으로 1부는 보부상 전례 관습을 2부는 전국의 보부상들이 모여서 자기 지역의 전통보부상문화를 재현한다. 이어 3부는 지역 주민들이 하나가 되는 “노세노세” 예덕가요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민족 고유의 전통음악과 예덕상무사의 보부상놀이 마당극, 초청국악인 오정혜씨의 서편제 공연 등이 계획되어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송요기대표는 "예산군민과 함께 충남도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준비 했다" 면서 "트롯트 열풍 예덕가요제와 보부상들의 애환과 정취가 묻어있는 민속 전래 공연으로 관람객들이 편안하게 즐기며 감동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국의 보부상단체가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예덕상무사와 내포보부상촌이 들어설 덕산온천 관광벨트 중심지역에 모여 충남의 전통보부상문화를 계승하면서 내포보부상촌의 성공적 개관과 수덕사-충의사-덕산온천-가야산-내포신도시를 잇는 지역 발전과 관광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