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주민자치협의회’ 창립 총회 개최
상태바
‘계룡시주민자치협의회’ 창립 총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19.03.23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협의회 정관 제정 및 협의회 임원 선출

계룡시에서는 지난 22일 오전 11시 엄사면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4개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부위원장 및 간사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시주민자치협의회’ 창립 총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협의회 구성을 위한 회원의 자격과 임원선출, 재원마련 방안 등  협의회 정관을 제정하여 ‘계룡시주민자치협의회’ 기틀을 마련했다. 

초대 협의회장으로 진병규 신도안면주민자치위원장이 선출되었으며, 수석부회장은 김용고 두마면주민자치부위원장(위원장 대행), 부회장에는 최일규 엄사면주민자치위원장, 최시철 금암동주민자치위원장, 감사에는 김도경 엄사면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진병규 협의회장

진병규 협의회장은 “주민자치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면․동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와 주민자치위원회 간 상호정보교류를 통한 지역발전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자발적인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참석 회원들은 “지방자치의 꽃은 ‘실질적인 주민자치’라고 생각한다”며, “소통과 화합으로 주민자치 발전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면․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힘을 모아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한편, 협의회는 오는 5월 임원진 취임식, 포럼 등을 개최하여 ‘계룡시주민자치협의회’ 창립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본격 적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