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계룡시
계룡시,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개최위원회 새롭게 구성... 성공적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추진전략 논의

계룡시는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최홍묵 계룡시장을 비롯한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계룡시 공공기관 유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월 개정된 계룡시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운영 규정에 따라 민간인 위원 13명을 위촉하고 호선을 통해 위원장을 선출해 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했다.

또, 시민의 편익 증진과 자족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계룡시 법원(등기소)을 비롯한 공공기관의 유치 추진 전략과 추진방향 등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대시민 서명운동 전개 ▲공공기관 유치 결의문 작성 ▲유관기관 및 국회의원 방문을 통한 건의문 전달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치기로 다짐했다.

최홍묵 시장은 “시민에게 필요한 공공기관이 조속히 유치돼 하루빨리 시민 불편이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향후 계룡시 발전을 위한 공공기관 유치에 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계룡시는 2013년부터 꾸준한 공공기관 유치 활동으로 세무서 계룡민원실, 국민건강보험공단 논산지사 계룡출장소, 계룡소방서를 유치한 바 있다.

 

충청메시지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