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노인들이 재능기부활동에 나선다.
상태바
지역 노인들이 재능기부활동에 나선다.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02.2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점검, 학습지도, 공연활동 등 2월말부터 8월까지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지회장 김정수)는 지난 25일, 계룡시회 2층 회의실에서 지역노인들의 재능나눔활동  참여자 50명에 대한 활동 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 중 재능나눔활동을 신청한 83명 중 활동경험 등을 기준으로 엄선한 7개 분야 50명을 선발하고 이들에 대한 활동방법과 활동 중 안전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노인 재능기부활동 사전교육

이들은 재능나눔활동은 노인 및 공공시설의 안전점검, 게이트볼‧라지 탁구‧그라운드 골프‧바둑 등에 대한 학습지도, 하모니카‧국악 등 공연활동 등을 2월말부터 8월까지 약 6월간 매월 4~5회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정수 지회장은 “앞으로 계룡시 거주하는 노인들의 숨겨져 있는 재능을 한껏 발휘하여 노인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자아실현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활동인원을 대폭 확대할 계획”임을 밝히고 “올해 선정된 참여자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평가를 받아서 활동인원이 대폭 늘어 날수 있는 발판 을 마련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노인회계룡시지회에서는 올해 활동인원 50명을 내년에는 150명 이상으로 확대할 것을 목표로 하여 올해에는 지역노인들의 재능을 적극 발굴하고 올해에는 우선 자원봉사로 활동하고 내년에는 이들이 재능나눔활동에 본격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