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전·세종광역의회 및 시·군의회 입법담당공무원 연찬회 개최
상태바
충남·대전·세종광역의회 및 시·군의회 입법담당공무원 연찬회 개최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02.21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법규 입안, 예산안·결산 심사 등 실무교육 중심 역량강화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부여군 일원에서 충남·대전·세종광역의회 및 충남 일선 시·군의회 입법담당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입법담당공무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는 충남도의회 전입 공무원과 신규 정책연구원을 중심으로 입법담당공무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대전·세종시의회, 충남 시·군 의회 입법담당공무원간 정보공유와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연찬회 1일차에는 ▲대전·세종·충남기자협회 김대환 회장의‘충남 의정 홍보 역량강화 방안’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제윤의정연구소 윤진훈 소장의‘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실무’▲서울시의회 한태식 행정자치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의‘예산안·결산 심사 실무’강의가 진행되었다.

2일차에는 ▲국회의정연수원 최민수 교수의‘자치법규 입안 및 심사 실무’▲충남대학교 의과대학 김종성 교수의‘건강한 삶’강의를 끝으로 연찬회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은 “이번 연찬회는 자치입법 입안 및 심사, 예산안·결산 심사,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등 입법담당공무원들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며, 충청권 의회 입법담당공무원들의 실무 지식 습득으로 지방의원들에 대한 의정활동 지원 능력이 한층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