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공주시
공주시, 공주사람책도서관 운영 시작공감하고 소통하는 휴먼라이브러리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재능나눔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9년 공주사람책도서관을 본격 운영한다.

사람책이란, 사람이 책이되어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독자와 마주앉아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그 사람의 경험을 들려주는 사람을 말한다.

시에 따르면, 공주사람책도서관은 지난 2006년 6월 출범해 청소년 진로 등 12개분야 246명의 사람책이 등록돼 있으며, 지금까지 총 123회 1271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사람책 워크숍 등을 통해 그동안의 공주사람책도서관 운영을 점검해보고 활성화 및 운영정착을 위해 사람책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는 등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올해는 ‘공주 음식이야기’, ‘시낭송으로 힐링여행’, ‘꿈꾸미상상놀이터 탐방’, ‘여행코디네이터의 자유여행팁’, ‘인공지능 이야기’ 등 시민들이 여가문화와 인문분야를 체감할 수 있는 1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노인·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사람책을 활용해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go.kr)에서 원하는 사람책을 신청해 대출할 수 있으며,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사람책 프로그램 참여는 전화(☏041-840-8655)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강북도서관(☏041-840-89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메시지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