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예총 계룡지회장 이·취임식 가져
상태바
(사)한국예총 계룡지회장 이·취임식 가져
  • 조성우 기자
  • 승인 2019.02.01 23: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임 김재범 지회장, 취임 박주용 지회장

(사)한국예총 계룡지회는 1일 오후,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최홍묵 계룡시장, 박춘엽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김종민 국회의원, 예총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김부엽 사무국장

이날 이·취임식은 김주엽 사무국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삼도설장구 무대공연, 성과보고(아학열 부지회장), 이임사(김재범 지회장), 감사패 및 공로패 증정, 예총 계룡시 지회기 인계 인수, 축시 낭송, 꽃다발 증정, 취임사(박주용 지회장),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임사 (김재범 이임 지회장)

지난 5년동안 예총 계룡시지회를 이끌던 김재범 지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인생사는 ‘새옹지마’ 라며 좋은 일은 더 활성화 시켜 계룡시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 면서 “앞으로 건강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지역무형문화 발굴 및 복원하는 사업에 동료 예술인과 함께 연구개발하면서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취임사 (박주용 지회장)

이어 박주용 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계룡시가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도시를 만들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 면서 “특히 사회적 약자와 청소년들을 배려하는 예총, 평화통일 시대를 대비하는 예총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첫째, 열린 예총을 만들겠다. ▲둘째, 품격있는 예총을 만들겠다. ▲셋째, 희망을 주는 예총을 만들겠다.” 며 “예술이 살아야 사회가 건강하고 품격이 올라가는 만큼 계룡이 예술의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축사 (최홍묵 시장)

최홍묵 시장은 축사를 통해 “김재범 지회장은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서도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예술인의 권익보호와 창작활동을 위한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리고 “박주용 지회장께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소통과 화합으로 문화 예술인 가족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존중하는 훌륭한 대변인이 되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어 “시는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과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축사 (박춘엽 의장)

박춘엽 의장은 축사에서 “우리지역의 문화 예술의 활성화 및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김재범 지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새롭게 취임하는 박주용 지회장에게 축하와 함께 계룡시 문화예술의 격을 한 단계 더 높여 계룡시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5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박주용 지회장은 2014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되어 시인으로 등단하였고, 건양고 교사 및 건양대 외래교수, (사)한국문인협회 계룡지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지난 1월 10일 계룡예총 정기총회에서 제5대 지회장으로 추대되었다.

그리고 지난 2007년 창립한 한국예총 계룡지회는 7개 협력단체 36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계룡예술제 등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축시 신은겸 낭송

계룡의 아침 [박주용 시]

 

어둠을 밟고 왔다

밟고 올라선 아래 계단이

하나하나 쓰러지고

마지막 계단에 오르는 순간

닭은 홰를 치며 인고의 종식을 알린다

 

거룩한 어머니여!

눈이 끝닿는 저 수평선 너머에 앉아

고고성을 지르며 나올

대지의 아들을 위해

감사하며

묵도하며

용틀임하며

 

산고가 비롯되는

북받쳐 오르는 환희를

저마다의 가슴 가득히 보내오는 이 아침

낭자한 선혈

피비린내 천지에 번져나며

몸을 푸는 어머니!

 

어머니의 아들은 눈짓으로 온다

어머니의 아들은 빛으로 온다

 

우리가 우리일 수 있는

어머니의 하해 같은 은혜

 

해가 떴다.

계룡이 밝았다.

 

[ 이ㆍ취임식 이모 저모]

김종민 국회의원 축사
삼도설장구 무대공연
이임 김재범 지회장 & 취임 박주용 지회장
김재범 지회장 성과보고 (이학열 부지회장)
감사패 증정 (예총 계룡시지회 회원 일동)
공로패 (최홍묵 계룡시장)
계룡 예총지회기 인계 인수
꽃다발 증정 (예총회원을 대표하여 무용협회 권회숙 지부장 전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