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충청권
충남도의회, 공주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부적합 의결공주의료원장 자질·경영능력에 대한 심증 인사청문 거쳐

충청남도의회는 1월 29일(화) 충청남도의회 의료원장 인사청문 특별위원회(위원장·김연·천안7)에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 결과‘공주의료원장’후보자에 대해 부적합으로 의결했다.

공주의료원장 청문회

공주의료원은 장례식장 부정사건에 내부 직원이 연루되어 수사기관에 의해 압수수색을 당한 바 있고, 만성적인 간호 인력 부족과 경상수지 적자로 재정 건전성 문제가 발생하는 등 조직 운영 문제가 누적되어 있다.

인사청문은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여, 조직관리와 인력 운영 및 경영개선을 중심으로 인사청문을 실시했다.

도덕성 검증과 경영능력 평가로 나눠 실시한 청문에서 원장으로서의 자질과 도덕적 평가까지 세밀하게 검증하여, 인사청문이 한층 세밀화 되고, 종합적인 검증이었다는 평이다.

이날 인사청문회를 마친 후, 내부 협의를 거쳐 최종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는 부적합으로 의견을 모았다. 각종 조직 운영 현안 문제에 대한 대처 능력이 미흡하고 인사청문위원들의 각종 의문 등에 적절하게 소명하지 못한 것이 원인으로 알려졌다.

김연 위원장

김연 위원장은“공주의료원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조직·경영 적인 측면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 

그리고, 인근 지역의 대형 병원과 경쟁하는 면에서 의료원은 지역민의 공공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야 함과 동시에 경영적인 합리성을 추구해야 하는 등 공공성과 경제성의 대척점에 와있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여 한층 섬세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정밀하게 검증했다. 위원들의 장시간 청문에 의한 결과이니, 부적합에 대해 양지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공주의료원장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는 충남도의회 의장(유병국, 천안10)에게 제출되며, 이후 충남도지사에게 송부할 예정이다. 현재 충청남도의 의료원장 인사청문은 서산·천안·공주의료원에 대해 실시하였으며, 오는 8월에 임기가 종료되는 홍성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이 후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조성우 기자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