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피터] 극우 지만원과 자유한국당 나경원이 만난 후 벌어진 일
상태바
[아이엠피터] 극우 지만원과 자유한국당 나경원이 만난 후 벌어진 일
  • 아이엠피터
  • 승인 2019.01.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우 논객 지만원씨가 지난 5일 태극기 집회에서 나경원 자한당 원내대표를 향해 거친 욕설을 했습니다.

지씨는 나경원 원내대표를 가리켜 ‘나경원 그 OO여자 아니에요? 그거?”라며 폭언과 욕설을 집회 내내 수차례 쏟아냈습니다.

지만원씨는 왜 나경원 원내대표를 가리켜 욕설을 했을까요?

YTN의 보도에 따르면 집회 전 날 지씨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만남을 가졌습니다. 이날 나경원 원내대표는 지씨에게 자유한국당 5.18광주민주화운동 진상조사위원을 추천해달라고 제시했습니다.

지만원씨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자신을 조사위원에서 배제하려 했다면서 나 원내대표를 향해 폭언과 욕설한 겁니다.

결국, 자한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지만원씨와의 갈등은 조사위원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5.18 민주화운동의 진실규명을 위한 진상조사위원회

2018년 2월 5.18 민주화운동의 진실 규명을 위한 진상조사위원회 구성을 골자로 하는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특별법이 통과돼 진상조사위가 꾸려지면 민간인 학살과 시민군을 향한 군의 발포, 발포 명령자 규명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자유한국당이 요구해온 북한군 개입설도 포함됩니다.

▲지만원씨가 뉴스타운에 올린 글. 자신의 조사위원 배제가 당시 홍준표 대표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뉴스타운 화면 캡처

5.18광주민중항쟁 당시 북한군이 개입했다는 설을 주장해온 지만원씨는 자신이 조사위원에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는 주장을 계속 해왔습니다.

2018년 3월 지만원씨는 뉴스타운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자신을 조사위원에서 배제하려고 한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긴급, 김성태가 한국당 이종명 따돌리고 지만원 배제

뉴스를 보면 지금 현재 김성태가 지만원을 추천한 이종명 의원을 제치고 ‘5.18진상규명위원회’에서 지만원을 배제한 후 다른 사람들로 구성하려고 그럴듯한 사람들을 접촉했지만 모두가 참여를 기피하고 있다고 합니다. 5.18진실이 밝혀져야 빨갱이 세력을 진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에는 홍준표가 방해하더니 지금은 김성태가 방해합니다.

이 글을 접하시는 분들은 공수특전단 ○○○ 회장(010-○○○○-○○○○) 으로 연락하셔서 한국당을 교정시키는 항의 방문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해 말에는 극우 보수 세력 SNS와 카톡방 등에는 당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만원씨를 배제하고 있다며 항의 방문에 동참해달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극우 보수 세력의 엄청난’문자 폭탄’을 받아 휴대전화 문자 수신음을 꺼 놓기도 했습니다.

이번 사태는 국회 진상 조사위원에 들어가려는 지만원씨와 이를 동조하는 극우 보수세력이 자유한국당과 힘겨루기를 하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5.18 광수? 지만원의 5.18광주민중항쟁 왜곡

‘5.18 광수’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만원씨가 주장해온 광주북한군 특수부대의 줄임말입니다. 지씨는 그동안 광주에 북한군 600명이 개입했다며 5.18은 북한이 사주한 폭동이라고 주장해왔습니다.

전 전 대통령은 “5·18 당시 보안사령관으로서 북한군 (광주) 침투와 관련된 정보 보고를 받은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전혀 (없다)”라고 했다. 이어 “북한 특수군 600명 얘기는 연희동에서 코멘트 한 일이 없다”(고 전 사령관) “뭐라고? 600명이 뭔데?”(전 전 대통령) “이북에서 600명이 왔다는 거예요. 지만원 씨가 주장해요”(정 전 의원) “오, 그래? 난 오늘 처음 듣는데”(전 전 대통령) 등의 대화가 이어졌다.(동아일보 전두환 “광주 내려가서 뭘 하라고”)

지씨의 북한군 개입설은 5.18학살의 주범인 전두환조차 몰랐던 사실입니다.전두환은 신동아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북한군의 광주 침투와 북한 특수군 얘기를 처음 들어봤다고 말했습니다.

▲지만원씨가 518 북한군 개입 증거라고 올린 사진들. 그러나 사실은 북한군이라는 증거는 찾아 볼 수 없었다.

지만원씨의 광주 북한군 개입설은 보수논객 조갑제씨도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지적을 받는 주장입니다. (관련뉴스: 광주 5·18 때 북한군 개입? 조갑제도 안 믿는다 )

지씨가 5.18 75광수로 북한 리선권이라고 지목했던 사진 속 주인공은 시민군 소속의 평범한 대학생이었던 홍모씨로 밝혀진 바 있습니다.

지만원씨가 ‘5.18 진상 규명 보고 대회’에서 교도소를 공격하려고 전투 준비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던 사진은 기무사 사진첩에는 ‘ 시민군이 총탄을 점검하는 장면’이라는 설명 뿐이었습니다.

지만원씨는 영화 ‘택시운전사’의 실제 주인공 김사복씨를 가리켜 “북한의 사주를 받는 불순단체와 내통했고, 반국가사범”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사복씨의 아들은 지만원씨를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2017년 8월 광주지방법원은 5.18기념재단 및 5.18 관련 3단체, 천주교 광주대교구, 박남선을 포함한 개인 9명 등이 지만원과 주식회사 뉴스타운을 피고로 하여 제기한 손해배상청구소송 사건에서 피고들의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역사왜곡 책임을 물어 8,200만 원의 손해배상을 명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당시 법원의 손해배상 판결은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왜곡 행위에 대하여 형사책임은 물론 민사상 손해배상책임까지 명확히 인정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극우 보수를 대하는 자유한국당의 딜레마

▲YTN 보도에 따르면 5.18위원 관련해 극우 논객 지만원씨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게 욕설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YTN 뉴스화면 캡처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지만원씨의 갈등을 보면, 자유한국당의 딜레마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태극기 집회에서 지만원씨의 주장은 빨갱이와 좌파를 몰아내는 논리로 지지를 받습니다. 하지만 태극기 주최 세력과 지만원씨와 같은 극우 논객을 자유한국당이 끌어안는 순간 진영 논리가 더욱 깊어집니다.

진영 간의 싸움에서는 태극기 집회 지지 세력이나 극우 보수 세력이 필요할지 몰라도, 국회나 법적 테두리에서는 오히려 마이너스가 된다는 사실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도 잘 알고 있습니다.

중도층이 보수까지는 허용할 수 있지만, 극우는 거부감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 자유한국당 입장에서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특히 지만원씨가 조사위원으로 임명돼 북한군 개입설이 공식적인 가짜뉴스로 판명된다면, 오히려 자유한국당은 역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극우 유튜브 방송에서 힘을 얻는 지만원 주장. 한국당의 선택은?

▲지만원씨의 태극기 집회 발언 이후 극우 유튜브 방송마다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난하는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자유한국당 내부의 친박계 홍문종 의원은 “박근혜가 뭘 잘못했나 따지자”라며 보수 단결을 위해서는 박근혜 탄핵 문제부터 정리하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외부의 태극기 세력과 함께 자유한국당 내부에서 친박계의 목소리를 높이자는 전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극우 세력과는 항상 거리를 두려고 합니다. 물론 선거나 문재인 정부를 공격할 때는 함께 손을 잡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 지만원씨 사건을 통해 그들의 전략이 무너질 수 있음을 엿보입니다.

그 이유는 지금 극우 유튜브 방송마다 자유한국당이 지만원씨의 조사위원 임명을 배제하려고 한다며, 자유한국당을 비난하는 주장들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극우 유튜브 방송이 인기 있다고 자유한국당 정치인들이 앞다퉈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시청자 층이 대부분 태극기 집회 참석자와 지지세력이기 때문에 오히려 지씨의 조사위원 문제가 더욱 불거질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지만원씨 사건을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앞으로 유튜브 방송에서 지지를 받을 것인지, 그나마 있던 지지 세력을 잃을 것인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자유한국당이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