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37회 ‘장애인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계룡시, 제37회 ‘장애인의 날’ 행사 성료
  •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4.15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화합의 한마당 펼쳐
▲ 모듬북 축하공연(계룡대 군악대)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4월 14일 시민체육관에서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 단체장과 시민 및 장애인가족, 자원봉사자, 203여단 특공1대대 봉사요원 등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7회 장애인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 식전공연(사회 김응렬, 김선화)

지체장애인협회 계룡시지회(회장 김종일)가 주관해 1, 2부 행사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1부 행사로 엄사예술단의 사물놀이공연과 김지현외 5인의 오카리나공연 등 식전공연으로 흥을 북돋은 뒤 김남준 후원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계룡대 군악대의 모듬북 공연이 펼쳐졌다.

▲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김준홍, 김은중)

이어서 국민의례, 내빈소개, 시상식, 대회사, 축사,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 자원봉사자와 203여단 특공1대대 봉사요원들

1부행사를 마친 뒤 야외마당에서 실시된 점심식사도 자원봉사자와 203여단 특공1대대 요원들의 봉사활동 지원으로 신속하고 질서있게 진행되었다.

이어 오후에 2부 어울림마당에서는 김경민가수의 구성진 트로트와 문화공연, 그리고 단체게임으로 풍선기둥세우기, 가위바위보, 댄스경연과 경품추전 등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하여 하나되는 뜻 깊은 어울림 한마당 축제가 되었다.

▲ 김종일 지회장

김종일 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장애인의 복지정책은 국가의 경제성장과 함께 많은 발전을 했지만 아직도 차별은 존재하고 불편한 편의시설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가로막고 있다” 며 충남협회 이건휘회장의 말씀을 인용하여 “장애인 여러분들도 대한민국의 국민이요, 유권자이고 비장애인과 똑같은 한표의 주권을 장애인 복지를 위해 일하는 사람에게 당당하게 행사해야 한다” 고 당부하며 장애인들의 단결을 호소했다.

▲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시장은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떠나 모든 사람의 인권과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특별한 날” 이라며 “우리 모두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견 없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야 하겠으며, 또한, 장애인의 사회참여 보장과, 균등한 기회부여를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 시에서도 장애인 여러분의 일자리 창출과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 고 약속했다.

 

♧ 시상식 이모 저모

▶ 계룡시장-표창패 김희수(두마분회장), 감사패 이건병(후원회 이사)

▶ 계룡시의회의장-표창패 최경자(홍보부장)

▶ 김종민국회의원-표창장 엄인순(엄사1분회장)

▶ 논산계룡교육장-교육장상 장한빈

▶ 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감사패 김남준(후원회장), 김미경(계룡시의회의원)

▶ 충남지체장애인협회장-감사패 이미나(계룡시 장애인담당)

▶ 논산경찰서장 - 표창장 황명희(활동보조인) 

▶ 계룡시 지회장-표창패 손민영, 염광만(장애인부모), 김명순(자원봉사부)

 

♧ 공연 및 단체게임 경품추첨 이모 저모

▲ 가수 김경민

 

♧ 기타 특이사항

김미경의원은 2017 정유년에 상복이 많은 듯 ... !

계룡시 장애인 후원회원에 계룡시의회 김용락의장과 김혜정의원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