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소방서,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제56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열어
상태바
계룡소방서,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제56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열어
  •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11.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소방서, 소방의 날 맞아 새로운 각오와 다짐

계룡소방서(서장 이종하)는 9일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최홍묵 계룡시장, 박춘엽 계룡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김대영 도의원, 김종민 국회의원,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국민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를 높이고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게 하여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화재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로 올해로 56주년을 맞았다.

이날 행사는 한창엽 소방행정팀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기념촬영, 소방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이종하 소방서장이 행정안전부장관, 소방청장,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에는 ▲계룡소방서 이용섭 직원, ▲엄사면여성의용소방대 정해연 대장이 받았고,

[소방청장상] 소방행정 발전에 이바지 한 공으로 조종묵 소방청장 표창은 ▲계룡시여성의용소방대 송재의 총무부장, ▲계룡효센터 신동문 사무국장이 받았다.

[도지사상] 더 좋은 충남을 만드는데 기여한 공으로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표창은 ▲계룡소방서 남영선 직원, ▲계룡남성의용소방대 이창수 대원, ▲엄사면남성의용소방대 박인철 총무부장, ▲㈜성원 김혜자 이사, ▲해미르어린이집 이지혜 보육교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의장상] 유병국 충청남도의회의장 표창은 김대영 도의원이 전수했다.

소방안전 활동을 통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이바지한 공으로 ▲계룡남성의용소방대 조기성 대원, ▲엄사면남성의용소방대 이병용 대원이 수상했다.

[시장상]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이바지 한 공으로 최홍묵 계룡시장 표창은 ▲계룡소방서 양승규, 이만수 직원, ▲계룡남성의용소방대 이선희 대원, ▲계룡여성의용소방대 여순동 대원이 수상했다.

[의장상] 화재예방 및 대민봉사활동에 앞장선 공으로 박춘엽 계룡시의회의장 표창은 ▲계룡남성의용소방대 김영훈 대원, ▲계룡여성의용소방대 황혜남 대원이 수상했다.

국회의원 표창은 이종하 소방서장이 전수했다. 

[국회의원상] 지역 소방안전에 기여한 공으로 김종민 국회의원의 표창은 ▲계룡남성의용소방대 유광석 대원, ▲계룡여성의용소방대 한상미 보급반장, ▲엄사면 남성의용소방대 안영상 보급반장, ▲엄사면 여성의용소방대 이은주 대원이 수상했다.

[서장표창]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이종하 계룡소방서장의 표창은 ▲계룡소방서 전일배 직원, ▲계룡여성의용소방대 김영란 대원, ▲엄사면남성의용소방대 이정주 구급반장, ▲엄사면여성의용소방대 이양희 훈련반장, ▲한국타이어(주) 김유진 센터장, ▲두마초등학교 이윤정 교사, ▲계룡소방서 차예찬 직원이 수상했다.

[연합회장] 전국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충청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표창패 및 공로패는 김정순 연합회장이 전수했다.

의용소방대 발전과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으로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 이인우 회장 표창패는 ▲계룡소방서의용소방대 임미순 연합회장이 받았으며, 충청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 이경호 회장의 공로패는 계룡소방서 안승환 직원에게 돌아갔다.

기념사 (이종하 서장)

이종하 서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56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최홍묵 계룡시장은 축사에서 “올해에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자 밤낮으로 헌신하신 소방가족 여러분의 덕분으로, 급작스러운 화마에도 큰 피해를 막고 신속한 복구를 해 낼 수가 있었다.” 면서 "어떠한 희생도 마다않고 지역 내 안전 파수꾼의 역할을 다 해 주신 명예로운 소방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격려와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기념행사 이모저모]

김종민 국회의원 축사
김대영 도의원 축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