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진로와 독서 융합캠프 운영독서로 꿈꾸는 우리, 미래의 주인공이다.

충남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지난 10월 27일 논산지역을 시작으로 11월 24일까지 총 6회에 걸친 진로와 독서 융합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 학생들의 내실 있는 독서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논산, 계룡에서 각각 3회씩 이루어지는 이번 캠프는 논산시청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독서와 토론으로 생각 키우기 ▲저자와 만남으로 삶 다지기 ▲진로캠프로 미래역량 키우기 순으로 3주간 토요일마다 6시간씩 진행된다.

논산 지역 중학생 35명, 계룡지역 중학생 33명이 참가하고 있는 이번 캠프는 독서 토론 전문 ‘공간별’ 팀과 <바나나 그 다음>의 저자 박성호, <독서로 말하다>의 저자 노충덕, 십대들의 장래를 생각하는 진로교사 연구 동아리(십장생) 교사 등 다양한 강사를 초빙하여 깊이 있는 독서와 토론, 저자 특강, 책 쓰기, 진로 설계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캠프에 참여했던 강경여중 1학년 김수빈 학생은 “서로 다른 지역의 친구들과 협력하며 활동해서 새로운 것을 많이 알 수 있었고, 독서 토론을 통해 독서를 더 잘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보람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독서 능력 함양을 위해 11월 16일 인문학 공감 콘서트도 개최한다.

 

조성우 기자  vip858@naver.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