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18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책임[담당]교사 연수학생, 학부모와 공감하는 학교!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10월 29일(월), 관내 초·중·고·특수 책임[담당]교사 71명을 대상으로 논산문화원 다목적실에서 2018년에 새로 개정된「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에 관한 연수를 가졌다.

연수는「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의 변경된 내용을 중심으로 장태종 장학사의 진행으로 학교폭력의 이해, 사안처리 절차, 성폭력 사안처리 방법 등의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 후에는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관한 개별질의가 있었으며, 전문섭 장학사의 사안발생 시 공감 능력 향상에 대한 연수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기민중학교 오영걸 교사는「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의 변경된 내용을 숙지할 수 있었고, 학교폭력 사안 처리시 학생, 학부모와의 공감 능력의 필요성을 알게 된 좋은 연수였다고 말하였으며, 앞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해 달라고 부탁하였다.

문일규 교육장은 앞으로 책임교사들이 학교에서 학교폭력 사안처리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하여 서로 나누면서 컨설팅 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약속하였다.

 

조성우 기자  vip858@naver.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