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축제(공연)
제13회 굿뜨래 알밤축제 성료굿뜨래 알밤축제는 지역 특산물 판매 등 지역 경제에 크게 기여하며 성공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6~28일까지 열린 제13회 굿뜨래 알밤축제가 궂은 날씨에도 많은 관람객들로 붐비면서 성공축제로 기대감을 높였다.

올해 굿뜨래 알밤축제는 전국 최고의 품질과 생산량을 자랑하는 부여군 알밤을 알리고 제철 농특산물을 주제로한 생산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26일 개막식에는 궂은 날씨로 사람들이 찾지 않을 거라는 우려를 불식시키며 행사장 부스마다 인파로 가득 찼다.

축제를 알리는 입구 대형조형물 앞에서는 사진을 찍는 가족단위 관람객이 줄을 이었고, 주무대 주변 설치된 밤 관련 전시장, 판매장, 먹거리장터, 체험장도 마찬가지였다.

27일 토요일에는 완연한 가을 날씨로 나들이객들이 대거 축제장을 찾아 굿뜨래 알밤도 사고 먹거리도 즐기며 가을을 만끽했다. 주변 궁남지에서 열리는 굿뜨래 국화전시회에 방문한 사람들도 지나치지 않고 축제장을 들려 주말 한때를 즐겼다.

28일 폐막식과 함께 마무리된 제13회 굿뜨래 알밤축제가 굿뜨래 알밤을 주제로 부여 밤의 브랜드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속적인 노력으로 충남의 대표적인 농특산물 축제로 발전을 기대해 본다.

군 관계자는 “올해 알밤축제를 제대로 분석해 부각시킬 프로그램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한 행사 개발에 집중해 내년도에는 더 많은 관람객들을 동원할 수 있는 가을 농특산물 축제로 만들겠다”라며 “성공적인 축제를 통한 굿뜨래 알밤 브랜드의 인지도 확대와 소비자의 수요에 맞춘 친환경 알밤 생산에도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형형색색의 은은한 가을 빛과 향기를 즐길 수 있는 굿뜨래 국화전시회는 이번 주말까지 궁남지에서 계속된다.

 

조성우 기자  vip858@naver.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