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축제(공연)
부여군, 제13회 부여 굿뜨래 알밤축제서동공원에서 오는 26~28일까지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가을하면 떠오르는 알밤,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부여 굿뜨래 알밤을 만날 수 있는 ‘제13회 부여 굿뜨래 알밤축제’가 오는 26~28일까지 부여군 궁남지 동문주차장에서 열린다.

굿뜨래 국화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식행사와 함께 식전공연, 축하공연, 초대가수,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공연과 굿뜨래 알밤왕 선발대회, 단체 OX 퀴즈 등 경연, 군밤·밤떡 만들기 체험 및 전시·부대행사가 펼쳐진다.

26일 개막식에는 굿뜨래 알밤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부여 풍물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알밤왕 시상, 밤떡메치기, 인가가수 초청공연 등 흥미로운 행사가 열린다.

행사가 진행되는 궁남지 동문주차장에는 주무대와 밤 관련 전시장, 판매장, 먹거리장터, 체험장 등이 설치되어 관광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제가 열리는 3일동안 매일 초청가수와 지역 향토가수, 재능기부 단체 등의 공연이 펼쳐지고, 굿뜨래 밤과 세계유산 등 부여에 관한 퀴즈를 풀어보는 게임, 알밤 골프 퍼팅 게임 등 체험행사가 연일 진행된다.

이 밖에도 먹거리 장터에서는 밤밥, 밤국수 등 다양한 밤 음식을 맛볼 수 있고, 굿뜨래 밤은 물론 표고버섯 등 부여의 대표 특산품을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부여 굿뜨래 밤은 지리적으로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토양에서 매년 체계적인 가지치기 작업과 친환경 유기질 비료 시비, 적기수확 및 저장으로 육질이 단단하고 맛과 당도가 좋아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부여의 밤을 널리 알리고 최고의 생산량과 더불어 최고의 품질과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겠다”라고 말했다.

 

조성우 기자  vip858@naver.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