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논산시
논산시민아카데미, 진중권 시사평론가 강연10월 12일 저녁7시 문화예술회관에서 ‘디지털 이미지의 미학’ 주제로 열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12일 저녁 7시 문화예술회관에서 논산시민을 대상으로 2018년 여덟 번째 논산 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진중권 시사평론가

이번 논산시민아카데미를 찾는 명사는 진중권 시사평론가로 ‘디지털 이미지의 미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국내 대표적인 미학자인 진중권 시사평론가는 서울대학교 미학과 졸업, 동대학원 미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독일 베를린자유대학 언어철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동양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밖에 채널A 외부자들, tvN 토론대첩, JTBC 속사정쌀롱 등 방송활동으로 잘 알려져 있다.

주요 저서로 진중권의 서양미술사, 진중권의 현대미학강의, 호모 코레아니쿠스 등이 있다. 특히 1994년 발간한 ‘미학 오디세이’(1~3) 시리즈는 약 50만부 이상이 판매되며, 당시 대중에게 생소했던 미학(美學) 분야를 대중에 널리 알린 바 있다.

이번 강연에서 진중권 시사평론가는 인간이 세계와 매개하는 최초의 미디어 수단을 ‘이미지’로 전제하고, 디지털 기술 발달이 만들어 낸 이미지의 미학적 인식 변화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논산시민아카데미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 개최하며, 논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앞으로 △이지성 작가(11.9) △김미화 개그우먼(12.7) 강연으로 진행된다.

논산시민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1-746-57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우 기자  vip858@naver.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