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민선7기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상태바
공주시, 민선7기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8.23 0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시정비전 공유 및 100대 공약 선정 등을 위한 토론의 시간 가져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민선7기 100대 공약 선정 등 심도 있는 공약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한 정책자문위원과 공약 담당 국·단·소장 및 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이뤄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민선7기 시정비전 공유 △민선7기 100대 공약 선정 △공약 추진계획 자문 및 토론 △기타 민선7기 시정방향 토론 등 다양한 공주시 발전방향에 대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시 발전을 위해서는 정책자문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활기찬 공주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의견 제시 및 정책발굴에 적극적으로 협조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나온 공약에 대한 의견사항은 각 부서의 공약 세부 실천계획에 반영 될 예정이며, 추후 시민배심원을 구성해 추가로 공약 검토 등을 거쳐 10월 중 시민보고회 등을 통해 민선7기 공약 실천계획을 최종 공포할 예정이다.

한편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이재완 공주대학교 교수)는 학계, 시민단체 등 각계 전문가 21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2020년 7월까지 공주시 주요 정책의 입안, 계획수립, 시행과정에서 전문적인 조언과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등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