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계룡면민 화합 체육대회 성료
상태바
제14회 계룡면민 화합 체육대회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8.19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고장, 계룡을 하나로’ 를 주제로

공주시 계룡면(면장 강환실)이 지난 18일, 계룡초등학교 운동장에서 1,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고장 계룡을 하나로’ 를 주제로 제14회 계룡면민 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계룡면체육회(회장 이길운)가 주최한 이날 체육대회에 개회식에 박병수 의장, 김동일 도의원, 김경수 의원, 박상진 조합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체육대회를 축하했다.

먼저 흥을 돋우기 위한 식전행사로 주민자치프로그램인 하대리칠석제두레풍장, 전통무용, 화헌난타팀의 공연으로 막이 올랐다.

단체 줄넘기

체육행사는 농촌의 고령화와 인구감소 등 현실적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31개 마을을 6지구(6개팀)로 묶어서 ▲단체 줄넘기, ▲600m 계주, ▲3인 기차 릴레이, ▲바구니 공 넣기, ▲큰 공 굴리기, ▲몸빼 입고 달리기 릴레이 ▲면민 노래자랑으로 화합의 한마당을 펼쳤다.

경기결과 영예의 종합우승은 2지구(기산1ㆍ2리, 화은1ㆍ2리) 2위는 3지구(내흥1ㆍ2리, 구왕1ㆍ2리), 3위는 4지구(중장1ㆍ2ㆍ3리, 하대1ㆍ2리)가 각각 차지했다.

영산인 계룡산 기슭에 위치한 계룡면 주민들의 넉넉한 인심은 하늘도 감동한 듯 기승을 부리던 찜통더위도 한풀 꺾였고 경기에 임하는 주민들도 승부욕보다 익살스런 행동으로 웃음을 주고 화합을 도모하며 즐겁고 행복한 축제의 장을 펼쳤다.

한편, 경품도 푸짐했다. 자전거 31대(이녹스 장경호 대표이사), 자전거 2대(박수진 계룡산업개발), 대형 TV(오성규 감사와농장 대표), 분무기 6대(한상익 KG케미컬 대표), 선풍기 10대(삼성전자 백제점), 대형 냉장고 및 선풍기 14대(계룡면체육회), 그 밖에 전기밥솥, 파종기, 그릴, 소화기, 양말 등이 추첨에 의해 주민들에게 행운을 전달했다.

또한 여성의용소방대의 ‘심폐소생술 교육 및 소화기사용법 교육’ 을 비롯하여 새마을 회원들의 음식봉사 등 훈훈하고 따뜻한 계룡의 하루였다.

 

[계룡면 체육대회 이모 저모]

개회선언(이영보 체육회 부회장)
대회사 (이길운 체육회장)
축사 (박병수 의회 의장)
축사 (김동일 도의원)
축사 (김경수 의원)
선수대표 선서
김동일 도의원 (주민과의 대화)
강환실 면장
단체 줄넘기 경기
몸빼 입고 달리기 경기
큰 공굴리기 경기
바구니 공 넣기 경기
3인 기차 릴레이 경기
600m 계주
면민 노래자랑 (사회 한반도 아나운서)
노래자랑 심사위원들
특별공연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