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이인면 초두순방 “시민과 대화”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이인면 초두순방 “시민과 대화”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8.18 19:0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과 소통ㆍ공감ㆍ화합을 위한 대화로 14건의 건의사항 수렴

김정섭 시장은 17일 10시, 이인면을 초두순방 했다. 이인면은 공주 관문의 하나인 KTX 공주역이 위치한 지역으로 1,700여 가구에 3,500여명이 거주하는 전형적인 농촌지역이다.

이날 초두순방에는 박병수 의장, 이창선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변경열 노인회장, 최의근 농협장, 장인도 이인탄천파출소장, 최미숙 공주역장, 최근풍 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지역의 기관 및 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이 참석했다.

김정섭 공주시장

김정섭 시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시민과 소통하며 전 시장이 추진하던 일도 시정의 연속성을 가지고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 면서 ”합리적인 시정으로 공직자와 함께 소통과 변화를 이끌어 민선7기를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약속했다.

박병수 의회 의장

박병수 의회 의장은 “이인면민체육대회에서 면민의 단합된 힘을 보았다.” 며 “시장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KTX 공주역의 활성화 방안 등 좋은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이창선 부의장

이 지역 출향인사인 이창선 부의장은 “시의원은 당리당략을 떠나 합리적인 의정활동을 해야 한다.” 면서 “공주시 발전을 위해 성심 성의껏 열심히 일하는 시의원으로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초봉리 이학재 (마을의 돈사 악취제거 도움시설 건의, 농업용 관정설치 건의)

이날 주민들의 건의사항으로 ▲마을의 돈사 악취제거시설 건의, ▲농업용 관정설치 건의 ▲이인,복룡,반송,달산,이곡,신영1,2 금강물을 농업용수로 활용할 수 있도록 농수로 설치 건의, 용성천 정비사업(미정비지역 3~4km) ▲복룡 일제강점기 폐광시설을 이용한 관광지 개발 ▲복룡초등학교(폐교)를 이용한 한옥학교 설립 검토 ▲고라니 출몰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대책으로 상습 출몰지역 휀스 설치 건의 ▲벼 건조 저장시설(DSC) 설치 건의 ▲효센터 기능보강 및 광역상수도 설치 건의 ▲공주향교 보도블록 시공 건의 ▲운암리 혐오시설인 영농법인(하늘채), 재활용처리시설, 나래원 등 악취 해소 건의 ▲어르신들이 찰방 그라운드 골프장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비 지원 건의 ▲남공주산업단지 유치현황, 검상농공단지 노변 주차로 주민 통행불편 해소 ▲이인면 일부 지역 광역상수도 설치 건의 ▲신흥, 운암 도로변 가드레일 설치 건의 등 14건의 지역현안 및 생활불편사항을 수렴했다.

김정섭 공주시장

김정섭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를 마무리하며 “시민 여러분께서 건의하신 고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약속했다.

시민과 대화를 마무리 한 김정섭 시장은 회의실 앞에서 주민들 한분 한분 손을 잡으며 시민을 섬기는 자세로 참석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정섭 공주시장, 이인면 초두순방 이모 저모]

김정섭 시장, 이인면 도착
이인리 조동근 [이인,복룡,반송,달산,이곡,신영1,2 금강물을 농업용수로 활용할 수 있도록 농수로 설치 건의, 용성천 정비사업(미정비지역 3~4km) 건의]
복룡리 김용진 (복룡 일제강점기 폐광시설을 이용한 관광지 개발 건의)
달산리 박은정 (복룡초등학교(폐교)를 이용한 한옥학교 설립 건의)
이인탄천파출소장 장인도 (고라니 출몰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대책으로 상습 출몰지역 휀스 설치 건의)
이인농협장 최의근 (벼 건조 저장시설(DSC) 설치 건의)
정광의 소장
박승구 국장
효센터 원장 (효센터 기능보강 및 광역상수도 설치 건의)
발양리 김종규 (공주향교 보도블록 시공 건의)
운암리 오세봉 (운암리 혐오시설인 영농법인(하늘채), 재활용처리시설, 나래원 등 악취 해소 건의)
이인리 상창규 (어르신들이 찰방 그라운드 골프장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비 지원 건의)
만수리 김혁재 (남공주산업단지 유치현황, 검상농공단지 노변 주차로 주민 통행불편 해소 건의)
노인회장 변경열 (이인면 일부 지역 광역상수도 설치 건의 )
신흥리 김광갑 (신흥, 운암 도로변 가드레일 설치 건의)
김용철 회장 (그라운드 골프장 관련 답변)
KTX 공주역

 


주요기사